2015-07-24
최근 SNS의 활성화로 블로그를 활용한 '블로그마케팅'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미 친숙한 공간이 된 블로그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인 '블로그마케팅'이 점차 중요한 마케팅 방법으로 대두되고 있는 것.
이런 가운데 블로그 마케팅 전문가 이기용 강사가 블로그마케팅에 날개를 달아 줄 '파워콘텐츠' 작성법을 비롯해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방법과 예를 풍부하게 담은 '매출 100배 파워콘텐츠 마케팅'을 출간해 화제다. 이 책에는 파워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필요성, 파워콘텐츠를 만드는 다양한 팁을 담고 있다.
또한 새롭게 네이버에서 출시한 '네이버 파워컨텐츠'를 활용해 적은 비용으로 많은 소비자와 만날 수 있는 유형별 파워콘텐츠 작성법,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블로그를 활용하는 유형별 파워콘텐츠 작성법, 파워콘텐츠를 카카오 마케팅에 이용하는 방법과 실전 매뉴얼을 만드는 방법 등을 소개하고 있다.
책의 저자인 이기용 강사는 현재 블로그 마케팅전문기업 VSM대표로 15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수행했다.
블로그 마케팅전문가로 공공기관 출강 및 기업과 개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 대 1 교육을 1년에 200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또 MTN 머니투데이 방송 '곽현화의 매거진S'에 블로그 마케팅전문가로 출연했으며 '스포츠서울 선정 '2015 best innovation 기업&브랜드' 혁신리더(블로그마케팅)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밖에도 체험단 전문카페 '요깃지 카페(cafe.naver.com/yogim)를 운영해 블로거들의 자유로운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하는 한편 '블로그마케팅 이기용 강사(blog.naver.com/vsm1028)라는 블로그를 통해 많은 블로거와 소통하면서 더 나은 마케팅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
이기용 강사는 "블로그를 통한 마케팅의 강점은 '퀄리티 높은 정보'에 있다"며 "블로그를 통한 타 SNS로의 정보 유통도 가능하기 때문에 채널로서의 기능도 확실하다"고 밝혔다. 이어 "요즘 추세인 '소통'을 중심으로 이웃들과 교류한다면 노출이 쉽게 된다"며 "정확한 컨셉트와 타깃을 잡고 차별성을 확보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덧붙였다.
<스포츠조선 글로벌경제팀 ljh@>
뉴스 출처 : 스포츠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