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6-28
[SR(에스알)타임스 조인숙 기자] 과거와는 다르게 마케팅 영역이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그 방식 또한 고도로 전문화됨에 따라 공공기관부터 대형 기업, 소상공인에 이르는 다양한 곳에서 마케팅 전문가들의 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그 중 특히, 이기용 강사의 뛰어난 마케팅 컨설팅 능력이 최근 업계에서 큰 인정을 받고 있다.
마케팅 대행사 ㈜브이에스엠그룹의 대표이사 이기용 강사는 정확하고 발 빠른 경향 분석을 통한 고객 맞춤형 컨설팅으로, 분야를막론하고 계속해서 높은 광고 효과를 확보해내고 있다는 게 업계의 정론이다. 뉴미디어마케팅이 차지하는 비중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광고 시장의 현황 또한, 이기용 강사의 행보에 큰 힘을 실어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각종 정부부처, 대학 등은 이러한 이기용 강사를 강단에 모시기 위해 혈안이다. 현재 농림축산식품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국세청, 경찰청, 국민건강보험공단, 코레일유통, 도로교통공단, 현대건설, KEB하나은행, 풀무원, 아모레퍼시픽, 고려대의료원, 성신여자대학교 등 1000회 이상의 마케팅 강연 경력을 지닌 이기용 강사는, 소상공인과 같이 상대적으로 강연을 들을 기회가 적은 사람들을 위해 ‘매출 100배 파워 콘텐츠 마케팅’, ‘블로그&포스트 바이럴마케팅’ 등의 바이럴 마케팅 저서를 집필, 본인의 마케팅 노하우를 과감하게 공개하기도 했다.
이기용 강사는 현재 마케팅 회사 ㈜브이에스엠그룹 대표이사직 이외에도, 동서울대학교 외래교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외래교수, (사)한국뉴미디어협회 콘텐츠 분과 위원장, 대한민국 SNS대상 심사위원, SNS전문가 자격증 출제위원 등의 다양한 직책을 겸임하였으며, 최근에는 중앙선관위, 국토교통부, 서울산업진흥원등의 다양한 정부부처 및 기업의 자문위원 및 평가위원으로까지 그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기용 강사는 “변화에 민감한 바이럴 마케팅의 특성상, 일반인이 효율적인 바이럴 마케팅에 접근하기란 상당히 어려운 일이다.”며 “더욱 많은 사람들이 전문적인 바이럴 마케팅의 혜택을 볼 수 있게 더욱 다양한 영역에서, 더욱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 출처 : SR타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