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2
SNS 영역의 확대로 마케팅의 영역이 지속적으로 확장되며 일반 사용자 중심으로 빠르게 트렌드가 변화함에 따라 이에 대응하기 위해 공공기관, 대형기업, 소상공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곳에서 마케팅 교육을 들으려는 이들이 많아졌다. 이에 활발한 마케팅 전문가들의 활동들이 도드라지고 있는 가운데 업계에서 큰 인정을 받고 있는 이기용 강사의 행보가 눈에 띈다.
마케팅 대행사 ㈜브이에스엠그룹을 운영하고 있는 대표이사 이기용 대표는 민감한 개인에 맞는 맞춤 컨설팅을 비롯해 공공기관, 기업, 소상공인 등 약 100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마케팅 기획을 진행하며 분야를 막론하고 높은 광고를 확보해내고 있다. 이기용 대표는 이외에도 동서울대학교 외래교수, JTB교육그룹 엠노베이션 아카데미 학과장, 마케팅사단 온라인마케팅 연구 소장, (사)한국뉴미디어 콘텐츠분과 위원장과 대한민국 SNS대상 심사위원, SNS 전문가 자격증 출제위원 등의 다양한 직책을 겸임하며 중앙선관위, 국토교통부, 환경부 등의 공공기관 기업 자문의원 및 평가 의원으로까지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각종 정부부처나 대학들에서 이러한 마케팅 전문가인 이기용 대표를 강단으로 모시기 위해 혈안이다. 이기용 강사는 다양한 기관들의 마케팅 교육을 진행하며 변화에 민감한 마케팅 시장에서 이에 대응할 수 있는 연구 노하우를 많은 이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최근 출판된 저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하는 블로그마케팅' 책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주제와 내용을 다룬 바이럴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와 콘텐츠 제작, 실전 경험을 갖게 하는 과제 등 다양하고 알찬 내용들로 책을 통해 배운 사람들이 실전에 직접 적용과 확실한 이해를 도와주고 있다.
이 대표는 “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바이럴 마케팅의 특성상, 일반인이 효율적인 마케팅에 접근하기 어렵다.”며 “기업을 비롯한 개인이나 소상공인에게 전문적인 바이럴 마케팅의 이해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을 확장하며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파이낸스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 출처 : 파이낸스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