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09
9일 오전 방송된 인기 채널A의 시사프로그램 ‘김현욱의 굿모닝’에서 마케팅전문가로 출연한 이기용강사가 뛰어난 마케팅 분석과 전략을 제시했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 처음 진행한 ‘대박의 비밀’의 패널로 등장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날 방송에는 또 다른 인기 프로그램인 ‘서민갑부’에 출연한 ‘삼청동호떡’의 이야기가 주로 다뤄졌다. 지난 1월 18일에 출연한 ‘삼청동호떡’은 사람들에게 삼청동에서 꼭 먹어야 하는 필수 코스이고 연 5억 원의 매출을 달성한 가장 사랑 받는 호떡 매장으로 주목 받고 있는 곳이다. 이기용 강사는 마케팅전문가로 출연해 ‘삼청동호떡’의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성장을 위한 마케팅전략을 제시했다.
이기용 강사가 분석한 ‘삼청동호떡’의 성공요인은 바로 사장님의 특별한 길거리 마케팅을 뽑았다. 재치 있는 입담으로 골목에 위치한 매장 특징을 장점으로 승화시켜 ‘호떡집이 여기 있다’라는 인식을 심어 준다. 또한 삼청동은 데이트 장소, 관광지 등으로 유명한 곳인 만큼 입담을 통해 기다리는 손님들에게 심리적 만족감까지 주고 있어 경쟁력을 더 해준다고 분석했다.
또한 ‘삼청동 호떡의’ 더 높은 성장을 이루기 위한 핵심 키로 이기용 강사는 ‘SNS마케팅’을 제시하면서 “현재 ‘삼청동호떡’은 이미 화제성을 가진 업체인 만큼 유명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비자가 기대하고 있는 한결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정기적인 이벤트를 통해 SNS확산되는 이야깃거리를 만들어 주는 방법이 좋은 전략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브이에스엠그룹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이기용 강사는 공공기관, 대기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000여회의 강의경력은 물론, 각 정부부처와 기업의 자문위원 및 평가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또한 대학교에서 이기용교수로도 활동하면서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마케팅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온라인 마케팅 시장에서 가장 핫한 마케팅 전문가로 주목 받고 있다.
<장준영 기자 pamir63@leaders.kr>
뉴스 출처 : 일간리더스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