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17
장수군은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한누리전당 다목적실에서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농촌복지 실현을 위한‘제1차 장수사랑 가족화 사업 수행인력 SNS홍보마케팅 전략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수사랑 가족화사업의 일환으로 출향 가족에게 장수군의 소식과 농․특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브이에스엠그룹 이기용 대표가 강사로 초빙돼 15명 수행인력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SNS 채널별 특징과 콘텐츠 활용, 카드뉴스와 이미지 저작권의 이해, 다양한 SNS채널의 콘텐츠 확산, 키워드의 이해와 활용 방법 등을 교육했다.
2차 교육은 오는 25일부터 26일, 3차 교육은 12월 6일에 진행하며 강사로는 원광대학교 이병학 교수, 트루팍프로덕션 박철우 대표가 함께 할 예정이다.
장수사랑 가족화사업 영상코디들은 ▲스마트폰을 이용한 카카오스토리와 네이버밴드 ▲스마트폰을 이용한 블로그 및 페이스북 관리 ▲스마트폰 활용 마케팅 ▲1인 미디어 트랜드의 이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영상콘텐츠 제작법 ▲1분 영상제작 실습 등을 교육을 통해 SNS 속 홍보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박현식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출향 가족들에게 장수군 소식과 특산물을 홍보해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마련됐다”며“보다 효과적은 홍보를 통해 살기 좋은 장수를 널리 알리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사랑 가족화사업은 전문화된 수행 인력을 통한 족 간의 정서 지원과 사회 안정망 구축으로 효사상 고취, 장수군 군정소식과 관광자원 및 농·특산물 홍보를 전개하는 사업으로 7개읍면 총 15명의 수행 인력이 활동하고 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뉴스 출처 : 전라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