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1-10
네이버가 블로그 광고를 상품화하기 위한 베타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네이버에 따르면 서비스 기간 중에는 교육, 법률, 여행, 유학, 웨딩 업종에 한해서만 광고가 가능하며, 사용자의 반응을 확인하고 대상이 확대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업계의 광고전략도 상당 부분 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이에 스텔스 마케팅에서는 다음달 19일 네이버 파워컨텐츠 대비, 블로그 최적화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본 교육은 단순히 파워컨텐츠에 글을 올리는 방법뿐이 아니라 블로그 자체에 어울리는 네이버 블로그가 좋아하는 컨텐츠를 연구해야 한다는 취지로 만들어진 강좌다. 해당 강좌는 스토리텔링 콘텐츠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 영역 최적화 수업으로, ‘이론반’, ‘실무반’으로 진행한다.
그 중 이기용 강사를 중심으로 이뤄지는 ‘실무반’ 에서는 네이버 파워컨텐츠 서비스와 대비되는 블로그 영역에 최적화 된 포스팅, 운영법에 대한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실무반’ 강의를 수강하면, 현업에서 활동중인 전문가에게 블로그 영역에 맞는 글쓰기, 운영방법은 어떤 것인지에 대해 직접 현장에서 실무와 응용을 하며 배울 수 있다.
스텔스 마케팅 관계자는 "앞으로 네이버 블로그가 선호하는 콘텐츠 작법과 키워드 설계, 스토리텔링을 기반한 글쓰기 등이 점점 중요해질 전망"이라며 “특히 이번 스토리텔링 콘텐츠 마케팅 실무 수료반 교육은 전문가에게 즉석으로 실무 응용법을 배울 수 있어, 추후 운영 시에도 바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강좌는 실무 수료반과 핵심 이론반을 함께 신청 시, 20만원 할인 된 40만원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이기용 강사는 스텔스 추천 강사로, 1만명 파워블로거 8주 완성이라는 과정 등으로 초보부터 전문과정까지 블로그 마케팅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육군본부 주관 ㈜시대고시기획 전문강사양성과정 블로그 마케팅 교수, 한국교육방송공사 대표 블로그 컨설팅과 한국교육방송공사 블로그기자단, 안전행정부주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블로그 마케팅 기자단, 뉴스킨, 메리케이 블로그 마케팅 강의 등 중고차부터 헤어샵 회사대표, 작가 등 다양한 블로그 컨설팅 및 기자단 강의를 한 전문강사다. 바이럴 마케팅 집행하는 현업 마케터이기도 하다.
뉴스 출처 : 세계일보